기사 메일전송
총 740만원 상금... '대학생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 막 올라
  • 기사등록 2020-08-07 18:14:06
기사수정

제2회 대학생 스마트 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10월 12일까지 1차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 대한산업공학회·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하는 제2회 대학생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올해 2회차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대한산업공학회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 주최한다. 이 대회는 스마트시티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한 국가 성장 동력 확보 및 도시 공공기능 개선을 위한 정보통신기술과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대회에는 산업공학과 재학생뿐 아니라 전공과 무관하게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스마트시티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주제로 환경, 교통, 에너지, 안전, 도시운영, 생활복지, 건설혁신, 인공지능, 네트워크, 데이터 등 다양한 공모 분야를 모집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 신청 서류는 대한산업공학회 홈페이지(http://kiie.org)를 통해 10월 12일(월)까지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통해 최종 7팀을 선정, 2020년 10월 23일(금) 서울대학교에서 본선 진출 작품 발표를 하고 수상작을 최종 결정한다.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스마트시티 행사 WSCE(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의 마지막 날인 10월 30일(금)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에 국토교통부 장관상, 최우수상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 우수상에 대한산업공학회장상, 총상금 740만원 및 상장이 선정팀에 수여된다.


자세한 대회 요강은 대한산업공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0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긱잡’ 뭐길래 2-30대 선호하나
  •  기사 이미지 마포구, 온라인 진로 박람회 '진로 줌-인' 개최
  •  기사 이미지 노인과 어린이 위한 AI 반려로봇 나온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