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 채용 공고 한 눈에
  • 기사등록 2020-08-07 18:42:30
기사수정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은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 서울 강소기업 총망라, 사람인HR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 오픈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운영하는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들의 채용 공고를 큐레이션해 한 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누구나 사람인 PC 및 모바일 메인 화면 상단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에는 기준 요건을 통과한 기업만 입점해 있다. 인증 기업(하이서울 브랜드, 가족친화 인증 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 고용창출 우수기업, 투자유치 5억 이상 또는 기업가치 20억 이상인 기업, 매출액 또는 고용증가율이 최근 3년 연속 20% 이상 성장한 기업 중 1개 이상을 충족해야 입점이 가능하다. 덕분에 구직자들은 평소 정보가 부족해 지원이 어려웠던 견실하고 비전 있는 강소기업들의 공고를 쉽게 찾고 지원할 수 있다.


입점 기업들은 채용 공고 게재뿐 아니라 사람인의 혁신적인 AI 기반 채용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든 채용 절차를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인재 채용 솔루션 '사람인 MUST , AI 추천 인재 채용 서비스 인재Pool , 지원자 사전 역량 검증도구 '사람인 Preview' 등이다. 이외에도 입점 기업들의 사업분야와 연혁, 인재상, 채용 전형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개별 기업들에게 맞춤 제작 및 제공해 채용 브랜딩 제고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2021년 2월까지 운영되며, 운영 기간까지 참여 기업을 지속 모집한다. 올해 1명 이상 신규 채용 계획이 있고 선정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이라면 무상으로 입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 운영 사무국 이메일(hyunju_hj@saramin.co.kr)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사람인HR 김강윤 B2B사업본부장은 "서울기업 채용관을 통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로 구인난에 시달리는 우수 중소기업들은 적합한 인재를 찾고, 취업난을 겪는 구직자들은 양질의 일자리를 얻게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들이 채용관에 참여해 혜택을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 온라인 채용관'은 사람인 플랫폼에 기업·공공기관의 협력회사들이나 특정 지역·산업에 속한 업체들의 채용 공고를 큐레이션한 서비스다. 만성적인 구인난을 겪는 협력회사의 채용을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지자체가 지원하는 '온라인 상시 채용 박람회'로 주목 받고 있다. 사람인HR은 삼성전자, 네이버, 인천국제공항, 한국도로공사 등 국내 유수 기업 및 기관의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긱잡’ 뭐길래 2-30대 선호하나
  •  기사 이미지 마포구, 온라인 진로 박람회 '진로 줌-인' 개최
  •  기사 이미지 노인과 어린이 위한 AI 반려로봇 나온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