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바콜, 데이터피플로 가장 '적합한' 사람 연결
  • 기사등록 2020-08-07 18:51:20
기사수정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다양하고 질 좋은 데이터의 수집·가공·검수에 특화된 인력을 연결하는 데이터피플 서비스 제공을 5일 시작했다.



▲ 알바콜, 데이터 수집·가공·검수 인력 확보 서비스 ‘데이터피플’ 론칭


데이터 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인프라 산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미 쌓여져 있는 빅데이터를 의미있는 데이터로 재구축하기 위해서는 수집과 가공, 검수 등 직접 사람의 손을 거치는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 과정 속에서 수많은 데이터 일자리들이 생겨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알바콜은 데이터 일자리에 가장 적합한 사람을 연결하고자 데이터피플 서비스를 출시했다. 최상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가공 및 검수를 위해 대규모 인력이 투입되어야 하는 업무를 지원할 계획인 것이다.


특히 알바콜은 철저한 검증을 거친 데이터 수집인력을 연결하고, 꼼꼼하고 정확한 가공 및 검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사람을 가장 효율적으로 모집하고자 AI기술이 접목된 바로면접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데이터피플 서비스 제공범위로는 원하는 조건을 갖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조사ㆍ서베이 작업부터 대규모 인력을 동원해야 하는 경우, 까다로운 조건의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는 경우, 사람의 손을 직접 거쳐 데이터 라벨링ㆍ가공을 해야 하는 경우 그리고 사람이 직접 정확한 데이터 검수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 등이 모두 해당된다. 수집 및 가공하는 데이터 범위 역시 텍스트, 이미지, 음성, 영상 까지 폭넓다.


서미영 알바콜 대표는 "데이터가 세상을 움직이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좋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구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알바콜의 데이터피플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0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긱잡’ 뭐길래 2-30대 선호하나
  •  기사 이미지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채용설명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인남녀 절반 이상 ‘수능시험 다시 보고 싶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