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준생 겨냥한 '언택트 면접 지원' 캐치카페 6호점 오픈
  • 기사등록 2020-08-11 13:36:02
  • 수정 2020-08-11 13:37:36
기사수정

코로나 여파로 인해 '언택트 면접'이 채용 과정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지만, 집이나 주변에 적절한 장소를 구할 수 없는 일부 구직자들에게 '언택트 면접'은 또 다른 고민거리가 된다.


노트북이나 웹캠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집에 인터넷이 안 되고, 조용한 환경이 아니라면 언택트 면접은 일반 면대면 면접보다 더 큰 난관이 될 수 있는 상황인 것이다.


▲ (사진=캐치까페 한양대점)


새롭게 오픈하는 캐치카페 6호점은 이러한 점을 반영해 기존의 카페 환경에 3개의 면접 룸과 1개의 프로그램 전용 공간을 추가했다. 면접 공간은 카페와 분리되어 있어 조용한 환경으로 면접 연습과 더불어 실제로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데 적합하다. 프로그램 전용 룸에서는 다양한 직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면접 공간대여 및 현직자 프로그램 참여는 캐치카페 사이트에서 사전에 신청하면 활용할 수 있다.


그동안 캐치는 신촌, 안암, 경희로, 한양대, 대학로에 취준생들을 위한 카페인 캐치카페를 운영해왔다. 이번 서울대입구역 인근에 오픈하는 6호점인 서울대점도 기존 카페와 동일하게 취업준비생에게 공간, 음료, 취업 프로그램 등 모든 것이 무료로 제공된다. 언택트 열풍에 맞춰 신촌점에서는 AI 면접 체험존도 운영하고 있다.


진학사 캐치본부 김준석 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면접인 AI 면접과 화상 면접 등이 채용 전형으로 확대되고 있는데 일부 구직자들에게는 이러한 방식이 큰 고민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캐치카페에서는 취준생들의 고충을 고려해 언택트 면접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점점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0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