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JW엔터테인먼트, 미디어젠과 음성 AI 엔진 활용 사업 확대
  • 기사등록 2020-09-11 16:07:11
기사수정

음악 콘텐츠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JW 엔터테인먼트가 음성 인공지능(AI)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미디어젠과 함께 음성 AI 엔진 활용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 JW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젠이 음성 AI 엔진 활용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 사는 앞으로 스마트 음성 기술을 활용한 곡목 검색기, 가정용·차량용 노래 반주기 등 다양한 음성 AI 서비스를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음악 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음성 모델 생성, 음성 AI 기술을 적용한 음악 콘텐츠 신규 기기 개발 등이다.


JW 엔터테인먼트는 노래방 기기에 최신 IT 기술을 접목하고 고성능 안드로이드 전용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 기존 노래 반주기와 차별화한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5만여 곡의 음악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가 가능하다.


JW 엔터테인먼트 방종철 대표는 “미디어젠과 이번 협업으로 음악 콘텐츠 업계에 음성 AI 서비스 플랫폼을 적용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더 공고히 다지고, 다양한 시장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방대한 음악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음성 AI 모델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활용해 음성 AI와 음악 콘텐츠 사업을 접목한 새로운 사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사업에만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아 솔루션 공급 다각화를 위한 토대 마련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0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