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 장관 아들 휴가 의혹 제기 당직사병 고소... "인정하면 취하"
  • 기사등록 2020-10-13 01:34:33
기사수정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27)씨의 군 휴가 의혹을 제기한 당직사병 A씨가 추 장관과 서씨의 변호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고 법률신문은  12일 보도했다.


추 장관 등이 A씨의 제보를 거짓말로 몰아 A씨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취지다.


▲ 추 장관 아들 휴가 의혹 제기 당직사병 고소... ˝인정하면 취하˝


A씨와 A씨를 대리하고 있는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은 12일 오후 서울동부지검에 추 장관과 서씨의 변호사에 대한 고소장을 직접 제출했다.
 
이날 김 소장은 "사실관계가 다 확인됐고 객관적인 입증이 됐는데, 국민들 눈높이로는 이런 상황을 이해하기 힘들다"며 "추 장관과 서씨의 변호인이 지금이라도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하면 바로 고소를 취하할 것"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017년 6월 25일 당직 근무를 서며 서씨가 휴가가 끝났음에도 부대에 복귀하지 않은 사실을 확인하고 전화로 복귀를 지시했지만, 이후 한 대위가 찾아와 휴가 처리를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서씨의 변호인단은 지난달 2일 입장문을 내고 "A씨가 당직을 섰다고 주장하는 날은 이미 서씨의 휴가가 처리돼 휴가중이었기 때문에 당직사병과 통화할 일도 없었고, 당직사병이라고 주장하는 A씨와 통화를 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추 장관도 "제보자인 사병(A씨)이 일방적으로 오해를 하거나 억측을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든다"고 말했지만 김 소장은 6일 자신의 SNS에 서울동부지검 관계자와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는 "서씨도 검찰 조사 과정에서 다 인정했다"며 A씨와 서씨가 통화한 것이 사실이라는 내용이 담겨 추 장관은 거짓 발언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앞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27)씨의 ‘휴가 미복귀’ 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직사병 A(26)씨의 실명을 공개한 것을 두고 시민단체 자유법치센터와 활빈단과 행동하는 자유시민 등이 대검찰청에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공익신고자 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


A씨는 황 의원의 페이스북 글이 올라온 뒤 여권(與圈) 지지자들로부터 협박성 문자메시지를 수건 받았으며 국민권익위에 ‘공익신고자’ 보호 신청도 했다.


한편, 정보통신망법에 의하면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야당의원들 추미애 한테 하나만 딱 물어봐줘라. 추미애 아들 혹시 언어장애가 있는지..(dong***)","추미애와 울보아들을 지키기 위해 증거와 증인이 충분한데도 검찰은 수사를 뭉갰고 무혐의 처리했다. 역사를 거스르고 국민을 기만하는 수사다(reco***)","더이상 실망이라는 단어도 아깝습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정치인들과 그 보좌관들 업무비와 월급들 다 주고 있습니다. 추미애씨와 그 아들,딸들의 개인 잡무를 보라고 주는 월급이 아니라구요. 너무도 당당한 그 태도에 놀랐습니다. 이것이 정의를 외치는 민주당이군요!!!!! (hena***)"등의 댓글이 올라왔고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0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