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신청 임박
  • 기사등록 2020-10-17 01:59:57
기사수정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16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을 11월 말 신청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소식에  화이자 주가는 장 초반 1.6%가량 상승했다.


▲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되나


화이자는 현재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에 있으며, 두 회사는 올해와 내년에 총 4억 5000만회 분량의 백신을 미국과 EU(유럽연합)를 비롯한 각국 정부에 공급할 예정이다.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사용 승인 신청 여부는 백신의 효과 등 몇 가지 요인에 따라 결정된다"며 "현재 임상 속도로 볼 때 11월 셋째 주에는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자료가 준비되면 곧바로 사용 승인 신청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자의 백신은 1명당 2회 접종하는 방식으로 사용 승인이 결정되면 우선 올해 1단계로 1억회 분량의 백신을 생산해 의료진 등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큰 5000만명의 위험군 위주로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누리꾼들은 해당 소식을 듣자 "화이자 존슨앤존슨 머더나 아스트라 모두 필승하고 세계를 구하자(kjv***)","화이자 엎어지면 답없음... 아스트라제네카 엎어지고 존슨앤존슨 엎어지고... (tim2***)"등의 댓글이 올라왔고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0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