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웹어워드 코리아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대상
  • 기사등록 2020-12-11 14:51:12
기사수정

하나은행은 10일 오후 서울 올림픽로 롯데타워에서 열린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웹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가 모바일웹 부문 정보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0'은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올 한해 국내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이다.

▲ 하나은행, 웹어워드 코리아 모바일웹 부문 정보서비스 분야 대상


모바일웹 부문 정보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한 하나은행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단 3분 만에 간편하게 은행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올해 8월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UI/UX로 전면 개편했고 영업점 방문 없이도 계좌개설과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 덕분에 이용 손님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제공으로 누구나 쉽게 비대면으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사용성 ▲가입단계 중 사용자의 여정에 명확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탁월한 SIMPLE UI 구성 ▲필수 핵심 정보만 간편 입력하면 완료되는 BEST PROCESS 구현 ▲외부 확장성을 고려한 제휴 플랫폼 모듈화 방식 적용 등 혁신적 프로세스 구성 측면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기존 은행의 틀을 깨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와 연계해 향후 하나은행이 디지털 뱅크로 거듭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손님 중심의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1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