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씨엠에스에듀, KMO 역대 최다 수상자 배출
  • 기사등록 2021-01-11 13:25:11
기사수정

사고력·영재교육 기반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가 2020년 열린 제34회 2020년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Korean Mathematical Olympiad)에서 역대 최다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11일 밝혔다.


▲ (자료제공=씨엔에스에듀)


2020년 말 한국수학올림피아드(이하 KMO) 중등부 2차 시험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씨엠에스에듀는 총 16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이는 중등부 전체 수상 인원(366명)의 44.8%에 이르는 수치로 역대 최고 성과다.


씨엠에스에듀는 2020년 영재학교 입학 전형에서 역대 최다인 32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KMO에서도 절반에 가까운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내 프리미엄 교육 시장을 사실상 석권하고 있다.


KMO는 ‘대한수학회’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수학대회로써 매년 1차, 2차 시험을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눠 치른다. KMO 1차 시험 전체 응시자의 약 10%를 선발해 2차 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특히 고등부 2차 시험 수상자 중 최종 과정을 통과한 상위 6명은 청소년들의 ‘수학올림픽’ 국제수학올림피아드(IMO, International Mathematical Olympiad)에 참가하는 한국 국가대표로 선발된다. 따라서 KMO는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수학 실력을 갖춘 국가대표 학생을 선발하는 예선 무대라고 볼 수 있다.


씨엠에스에듀는 “KMO는 영재학교와 과학고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매년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수학 영재들의 최고 경연장이며, 이 대회에서 CMS는 10여년간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했다”며 “최근 10년간 누적으로 2500명이 넘는 KMO 수상자를 배출했고 20명 이상의 IMO 한국국가대표가 CMS 출신”이라고 밝혔다.


이어 씨엠에스에듀는 “2020년 하반기부터 전국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영재 클래스 ‘CMS ON 엣지(ED.GE)’ 서비스를 론칭함으로써 앞으로 더욱 많은 학생이 CMS 수업을 통해 KMO를 준비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1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