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랩지노믹스,에이비온과액체생검 플랫폼 구축 위한 MOU 체결
  • 기사등록 2021-03-16 00:17:38
기사수정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는 항암신약 개발업체인 에이비온과 액체생검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는 항암신약 개발업체인 에이비온과 액체생검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액체생검은 혈액을 이용한 암 진단 기술로서 기존의 조직검사 대비 빠르고 간편하며, 환자의 상태나 종양의 위치 및 크기에 따라 조직검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액체생검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함과 동시에 에이비온이 개발 중인 항암제의 동반진단에도 협업하기로 하였다. 동반진단은 약물을 투여하기 전에 암의 원인이 되는 특정 요인 유무를 판별하여 약물반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잠재 환자 군을 선별하는 진단법이며, 미국 FDA에서 신약개발과 동반진단을 의무화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을 만큼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MOU로 랩지노믹스는 액체생검 기반의 암 진단 분야에 강점을 갖게 되었으며, 동반진단에서도 경쟁력 있는 항암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에이비온과의 협업으로 상당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랩지노믹스는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했다.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이며 연결대상 회사로 생명공학 연구기업 LabGenimics USA와 벤처창투기업 리드컴파스 인베스트먼트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18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