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윈스, 56억 규모 문체부 보안관제 위탁운영사업 수주
  • 기사등록 2021-03-18 00:36:43
기사수정

윈스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보안관제 위탁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 윈스, 56억 규모 문체부 보안관제 위탁운영사업 수주


이번 사업의 계약 금액은 56억 원 규모로 27명의 전문 보안관제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윈스의 보안관제 전문 인력들은 향후 2년간, 문체부의 유해 트래픽 탐지 및 분석, 관제 대상 서버의 서비스 모니터링, 신종 해킹 패턴 분석 및 상관분석을 통한 정책 설정 및 실시간 대응 등의 보안관제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취약점 진단, 침해사고 대응 및 분석을 비롯해 정보보안 운영과 사이버 모의훈련 및 보안교육까지 담당하게 된다.


그동안 문체부는 날로 지능화·고도화되어 가고 있는 사이버 공격 및 보안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체계 강화 및 사이버안전센터 운영 등 산하기관의 정보보호 컨트롤타워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번 윈스와의 계약을 통해 최신 사이버 위협에 신속히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대연 윈스 대표는 “문체부처럼 큰 규모의 중앙부처 보안관제 위탁사업을 수주한 것은 윈스의 보안관제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 라면서,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향후 공공분야 보안관제 서비스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1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