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글루시큐리티, 정보보안 분야 원천기술 확보로 핵심 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21-04-22 11:42:48
  • 수정 2021-04-22 11:43:15
기사수정

AI(인공지능) 기반 정보보호 선도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보안 취약점 진단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4건의 취약점 진단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이글루시큐리티가 보안 취약점 진단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4건의 취약점 진단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취득한 특허기술을 자산 위협 관리·보안 진단 자동화 솔루션인 ‘Smart[Guard](스마트가드)’에 적용할 계획이다.


2건의 특허는 취약점 진단 스크립트 실행 시 오류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기술이다. 취약점 진단 스크립트를 실행하기 앞서 진단 대상 서버에서 실행이 제한되거나 진단 대상 서버에 손상을 야기할 위험이 있는 명령어를 분류해 비 위험 명령어로 대체한다. 또한 진단 대상 서버에서 설정 파일을 수집한 뒤 진단 수행 서버에서 설정 파일에 대해 진단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이원화된 진단 방법을 제공한다. 스크립트 실행 과정에서 오진단 및 실행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업무 부담을 해소할 수 있다.


2건의 특허는 적시에 고위험군 취약점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취약점 조치 담당자가 객관적 지표에 따라 보안 조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진단 대상 서버에서 발견된 보안 취약점의 긴급도를 산출해 제공한다. 또한 보안관제 요원이 발견한 미진단·취약 자산에 대해 일원화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보안관제 요원이 취약점 진단부터 조치까지의 전 과정을 조율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고위험군 취약점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협업 및 원격 업무 지원 솔루션, 산업제어시스템(ICS) 등 다양한 기업 자산의 취약점을 노리는 사이버 공격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능동적인 취약점 관리를 통해 고도화된 사이버 침해 시도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했으면 한다. 이글루시큐리티 역시 AI 기반 정보보호 선도 기업으로써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핵심 기술 역량 확보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