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실천 위한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 실시
  • 기사등록 2021-04-27 12:40:27
  • 수정 2021-04-27 12:41:20
기사수정

하나금융그룹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걸음 기부 캠페인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를 내달 1∼31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걸음 기부 캠페인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를 내달 1∼31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전 관계사 임직원과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금번 캠페인은 생활 속 걷기를 통해 개인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동시에 에너지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을 절감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실시하게 됐다.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과 손님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하나 그린 워킹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직후부터 걸음 수는 자동으로 측정되며 걷기와 대중교통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등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한 달간 모든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3억 걸음 달성하면 숲 조성을 위한 나무 심기 기부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걸음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과 손님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5일 이상 참가한 인증샷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반려나무를 선물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하나금융의 임직원과 손님이 환경보호를 위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며 사회적 가치를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들의 ESG 경영 실천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생활 속 제로 웨이스트 활동을 실천하는 ‘하나 그린 스텝 5'(Green Step 5)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또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하나 용기내 챌린지 ‘선(善)블러 캠페인’, 자원 선순환을 위한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실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1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