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이엔케이히터, 엔이씨솔루션 투자로 친환경 사업과 ESG 경영 강화
  • 기사등록 2021-05-10 12:42:41
기사수정

국내 유일의 산업용 가열로 전문기업이자, 수소추출기 및 수소충전소 구축 전문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가 환경IT솔루션 및 폐기물처리 전문기업인 엔이씨솔루션에 본격적으로 투자를 하며 ESG 경영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 제이엔케이히터, 엔이씨솔루션 투자로 친환경 사업과 ESG 경영 강화


투자대상 법인 엔이씨솔루션은 폐기물재활용 및 고형연료(SRF)발전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엔이씨파워의 관계사로서 국내 최초로 환경플랜트에서 발생하는 운영 빅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24시간 실시간 분석 및 진단으로 스마트 운영관리가 가능한 친환경 스마트 운영관리 플랫폼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엔이씨솔루션이 개발한 친환경 스마트 운영관리 플랫폼은 각종 소각(SRF)발전시설 및 환경플랜트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및 탄소배출 저감에 특화된 시스템이다. 국토부 주관 300억원 규모 해외 바이오매스 소각발전 실증화 사업 및 환경부 공모 사업 스마트 그린도시사업에 적용될 예정이며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22개국에서 특허등록을 완료하였다.

 

제이엔케이히터는 본 투자로 기존 가열로 사업을 활용한 환경플랜트 설계, 시공, 진단 및 유지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폐기물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등 ESG 경영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한다.

 

제이엔케이히터의 관계자는 “이번 투자로 제이엔케이히터㈜가 탄소배출 저감 및 폐기물 자원 관리 분야로 신성장동력의 포트폴리오를 넓혀서 정부와 전세계 기업들이 추구하는 탄소중립 정책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ESG 사업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