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기 EV 배터리부품 1,000억원 이상 추가 물량 접수
  • 기사등록 2021-05-14 22:55:37
기사수정

삼기는 2020년 10월 분할한 계열사 삼기이브이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부품인 End-Plate를 양산하여 전량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공장에 공급하고 있는바, 최근 유럽 OEM 물량이 기존대비 137% 증대요청을 받아 추가 시설투자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 삼기, EV 배터리부품 1,000억원 이상 추가 물량 접수


금액으로 환산시 LG에너지솔루션으로부터 최초 제공받은 Forecast기준 대비 1,000억원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삼기이브이는 “삼기로부터 분할이후 2020년 12월말까지 3개월 매출이 183억원을 달성하였으며, 2021년 온기 매출액은 800억원 이상을 예상하고 있는바,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 공급중인 유럽 OEM등의 매출이 최초 계약시 Forecast 보다 증가하고 있어 매출성장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삼기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며, 19년 기준 자동차 엔진/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로 집중되어 있다. 친환경자동차(전기차,수소차)의 脫내연기관 시대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전기차 부품 및 차량경량화(샤시) 제품을 개발, 양산할 수 있는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구성은 변속기부품 46.30%, 엔진부품 28.02%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