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머니젠-차임 바이오로직스,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렌질루맙’ 제조 계약 체결
  • 기사등록 2021-05-18 12:23:54
기사수정

휴머니젠과 차임 바이오로직스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렌질루맙의 개별 포장하지 않은 약물과 의약품 제조를 위해 협력한다.


자체 개발 약물 후보 물질 렌질루맙으로 ‘사이토카인 폭풍’이라고 불리는 면역 과민 반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주력하는 임상 단계 바이오 제약회사인 휴머니젠과 세계적 위탁·개발·제조업체(CDMO)인 차임 바이오로직스(이하 ‘차임’)가 유럽, 영국, 인도, 브라질 등 미국 이외 지역에서 규제 당국의 필요한 허가나 승인을 받은 후에 판매하기 위한 렌질루맙의 개별 포장하지 않은 약물과 의약품을 제조하는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 휴머니젠, 차임 바이오로직스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렌질루맙의 제조 계약 체결


캐머런 듀란트 휴머니젠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3상 LIVE-AIR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됨에 따라 차임과 렌질루맙의 상업용 생산을 하기 위한 파트너십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제품의 품질, 기술 역량, 공급 사슬, 경제성 기준 등에 역점을 둔 경쟁 절차를 진행한 후에 차임을 미국 이외 지역시장에 렌질루맙을 공급하기 위한 첫 번째 외국 CDMO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차임은 이 계약 조건에 따라 중국에 있는 첨단 모듈형 단일 사용 큐바이오(싸이티바[Cytiva]) 생물학적 의약품 생산시설을 이용할 예정이다. 현재 이 시설의 세포배양 용량은 2만4000리터로서 이 용량을 14만 리터로 확장할 예정이며, 그 중 차임이 휴머니젠을 위해 연간 최소 5만6000리터 용량을 사용하기로 약속 받을 예정이다. 기술 이전 작업은 이미 시작됐고 상용 제품은 2022년에 판매될 예정이다.


존 젱(John Zeng) 차임 바이오로직스 CEO는 “휴머니젠이 우리를 렌질루맙의 미국 이외 지역 공급을 위한 제조 파트너로 선정해 기쁘다. 차임 바이오로직스는 2013년 이래 최신 단일 사용 시설에서 30여종의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해 20여개국으로 공급했다. 우리는 품질, 규정 준수, 생체 처리 전문기술, 비용 효과성 측면에서 자랑스러운 기록을 갖고 있으며, 이처럼 중요한 프로그램을 위해 휴머니젠을 지원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한편, 휴머니젠은 자체적인 첨단의 GM-CSF 중립화 및 유전자 제거 플랫폼을 통해 암과 전염병의 치료를 위한 임상 및 임상전 치료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휴머니젠이 주된 초점을 두는 분야는 혈중 저산소증을 겪는 코로나19 입원 환자를 위한 치료법으로써 렌질루맙을 개발하는 것이다. 휴머니젠은 최근 DLBCL 환자를 대상으로 렌질루맙을 상용화한 모든 CD19 CAR-T세포 치료제와 병용해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무작위, 다센터, 잠재적 등록 방식의 2상 임상시험을 개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회사는 또 효능 향상을 위한 전략을 통해 차세대 유전자편집 CAR-T 결합 요법을 개발하는 동시에 독성을 줄이기 위해 GM-CSF 유전자 제거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회사는 다양한 고형암에 대해 EphA3-CAR-T 자체 개발 혁신 신약과 다양한 호산성 질환에 대해 EMR1-CAR-T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있다. 회사는 또 효능·독성 연계성을 차단하기 위해 면역요법의 하나로 다른 CAR-T, 이중 특이, 자연 살상(NK) T세포와 결합한 GM-CSF 중립화 기술(중립화 항체로서 렌질루맙을 사용하거나 GM-CSF 유전자 제거 기술을 통해서)의 효과성에 대해서도 탐색을 하고 있다. 여기에는 동종 이계 조혈모세포이식(HSCT)을 받는 환자들에 나타나는 대숙주성 이식편병(GvHD)를 예방, 치료를 하는 것도 포함돼 있다.


차임 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 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를 위해 고객 중심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내 사업장이 있는 세계적 위탁·개발·제조업체(CDMO) 이다. 회사의 GE 큐바이오(GE KuBio) 시설은 우한의 바이오레이크(BioLake) 생명공학 개발단지 안에 있다. 차임 바이오로직스는 ISO 14001:2015인증과 ISO 45001:2018 인증을 받았으며 최고 수준의 완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차임 바이오로직스는 2016년부터 전 세계 고객에게 전임상 및 임상시험 단계의 임상 재료를 제공하고, 임상시험 단계의 신약(IND) 연구에서 후기 화학제조관리(CMC) 단계에 이르기까지 용량 50리터에서 200리터, 500리터, 2000리터에 이르는 규모 생산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후 차임 바이오로직스는 세계 20여개국에 임상 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