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놀이기구 안전성 검사 진행 본격 개장 준비
  • 기사등록 2021-06-09 00:05:10
기사수정

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오픈을 준비 중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시설 내 대다수 놀이기구 및 어트랙션을 설치 완료하고 안전성 검사 및 시운전에 나서는 등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레고랜드® 코리아 실무자가 드래곤 코스터 안전성 검사 및 시운전을 거치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지난해부터 레고랜드의 대표적인 인기 라이드인 ‘드래곤 코스터(Dragon Coaster)’, ‘드라이빙 스쿨(Driving School)’ 등을 포함한 주요 놀이기구 설치를 시작했으며 6월 현재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중 약 80% 이상은 배치가 완료된 상태다. 특히 설치 완료된 놀이기구에 대해서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자체의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서는 국내 공인 검사기관에서 시행하는 안전성 검사도 진행한다. 검사는 올 상반기 중 완료할 계획이며, 놀이기구들이 안전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유원시설로 정식 허가를 받는다. 또 검사 후에는 약 100시간에 달하는 시운전을 통해 안전성을 체크하는 소크 테스트(Soak Test)를 거친다. 놀이기구 좌석에 약 75kg의 물을 채운 더미를 싣고 약 50시간 이상 운행해 본 뒤, 추가로 50시간을 더미 없이 놀이기구만 장시간 운행하며 안전성을 면밀히 살펴본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국내에 들어서는 첫 번째 글로벌 테마파크인 만큼 국내에 처음 도입하는 놀이기구들에 대해 집중적인 안전성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물 위에서 회전하며 탑승객이 원심력을 이용해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제트 스키 모형의 놀이기구와 관람객이 직접 펌프질을 해 소방차를 움직이고 불을 끄는 체험이 가능한 놀이기구인 ‘파이어 아카데미’는 모두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유형의 놀이기구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김영필 사장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만 2세에서 12세의 어린이 고객들이 놀이기구를 처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무엇보다도 시설의 안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놀이기구 시설에 대해서는 더욱 엄격한 안전성 검사와 시운전 과정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이용에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지어져 섬 위에 건설하는 최초의 레고랜드이자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가 될 전망이다. 2022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강원도 춘천 중도에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현재 공정률은 90%를 넘어서며 순항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