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갑없이 얼굴로 결제한다... 투썸 플레이스 첫 도입
  • 기사등록 2021-06-21 12:03:18
기사수정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인 투썸플레이스가 결제를 얼굴로 하는 안면인증 간편결제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는 편의성은 물론 보안성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 안면인증 결제 서비스는 투썸플레이스가 새롭게 론칭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에 탑재한 간편결제 서비스 `투썸페이`에 적용했다.


안면인증 결제 서비스는 투썸플레이스가 새롭게 론칭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에 탑재한 간편결제 서비스 '투썸페이'에 적용했다.


20일 투썸플레이스는 새 모바일 앱인 투썸하트를 선보이고 안면인증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매장 메뉴 주문 시 모바일 앱을 켜고 휴대폰 카메라에 얼굴을 비춰 본인 인증을 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안면인증 결제 서비스는 투썸하트 앱의 간편결제 서비스 투썸페이에 적용됐다. 앱을 내려받은 뒤 얼굴과 신용카드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된다. 일반 결제 시 최대 7~8단계를 거쳐야 하는 신용카드 결제 절차를 2단계로 간소화했으며, 저장된 안면인식 정보가 데이터화돼 분산 관리되는 방식이라 보안성도 높다. NICE페이먼츠와 NICE정보통신, 한국인식산업과 함께 모바일 앱과 얼굴인증기술을 결합해 선보이는 국내 첫 사례다.


투썸은 모바일 앱과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하기로 하고 1년에 걸쳐 기획·개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외에도 앱 전반에 걸쳐 사용자들이 사용 프로세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컬러, 폰트, UI 등을 개선했다.


또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메뉴 주문 시 고객 취향에 따라 재료를 더하고 뺄 수 있는 커스텀 옵션을 넣어 매장에서와 동일하게 앱으로도 나만의 커스텀 메뉴를 주문할 수 있게 했다.


멤버십 제도도 리뉴얼했다. 멤버십 등급은 투썸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활용해 '화이트, 블랙, 레드' 3단계로 단순화했다. 리워드 혜택 또한 결제금액당 포인트를 주던 방식에서 3000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 '하트'를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6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