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사회 회장 ‘특별채용 지시 거부 폭원’ 검찰 송치
  • 기사등록 2021-06-25 00:29:17
기사수정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된 한국마사회 김우남 회장이 검찰에 송치됐다.

김회장은 자신의 측근을 특별채용하라고 지시하고 이에 반대한 직원에게 폭언한 혐의를 받고 있다.


▲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된 한국마사회 김우남 회장이 검찰에 송치됐다.


경기남부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강요미수 및 업무방해 혐의로 김 회장을 수원지검 안양지청으로 송치했다고 24일 밝혔다.


국회의원 출신인 김 회장은 올해 3월 초 인사 담당 부서 직원에게 의원 시절 보좌관을 한국마사회 비서실장으로 특별채용하라고 지시했고, 이를 거부하자 인사 담당 부서 직원에게 욕설과 막말을 하며 채용을 강요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 회장은 “직원의 업무 미숙을 질책하는 과정이었을 뿐 채용을 강요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단체인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은 지난 4월25일 이러한 내용에 대해 강요미수 혐의로 김 회장을 고발했으며, 한국 마사회노동조합도 지난달 14일 기자회견을 열김 회장의 협박과 업무방해 혐의를 추가한 고발장을 냈다.


문 대통령은 고발장이 제출되기 전인 지난 4월 14일 김진국 민정수석에게 특혜채용 의혹 및 막말로 논란을 빚은 김 회장에 대한 감찰을 지시해 법적으로 가능한 조사를 벌였고, 하루 뒤 김 회장은 한국마사회 사내 게시판에 ‘금번 사태에 대한 회장 입장문’을 올렸다.


입장문에서 김 회장은 “저의 일과 관련해 대통령님께서는 사실관계를 철저히 확인하고 신속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하셨다”며 “저는 민정수석실에서 실시하는 이번 감찰에 성실히 임하겠다. 또 감찰 결과가 나오면 그 결과에 맞는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


이후 청와대는 지난달 7일 김 회장이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의 비서실장 채용 검토 지시를 한 사실 및 특별채용 불가를 보고하는 인사 담당과 다른 직원들에게도 욕설과 폭언을 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민정수석실은 감찰 결과 및 자료를 주무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에 이첩하고 규정에 따라 상응하는 조처를 하도록 했다.


경찰 관계자는 “고발된 내용에 협박과 모욕도 있는데 강요미수에 흡수된다고 판단해 강요미수 및 업무방해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7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