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 확산 속도 빨라져 정부 긴장...새 대책은
  • 기사등록 2021-07-07 11:30:01
  • 수정 2021-07-07 23:50:46
기사수정

코로나19 확산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짐에 따라 정부는 오는 7월 14일까지 5인 이상 사적인 모임 금지 등 거리 두기 연장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 코로나 확산 속도 빨라져 정부 긴장...새 대책 내놓는다


아울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수도권 대중교통을 밤 10시로 단축 운행한다고 공고 했다.


또한 질병관리청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류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안'이 8일부터 개정·공포 됨에 따라 내일부터는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 쓰기, 출입명부 미작성, 소독 및 환기 등 시설관리에 관한 방역수칙을 단 1회만 위반해도 10일간의 영업중단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은 "이번 개정의 취지는 방역 지침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처분 적용 기준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방역지침 적용대상 시설의 관리·운영자는 보다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7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서울에서만 568명 발생되었으며, 전국적으로는 확진자가 1천명을 넘은 상태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7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1천212명 늘어 누적 16만2천753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의 감염경로는 지역발생이 1천168명, 해외유입이 44명이다. 주요 집단 발병 사례로는 마포구 음식점-수도권 영어학원 8곳과 관련한 누적 확진자가 314명으로 늘었으며 이 중 일부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8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