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정바이오, 바이오오케스트라와 GMP 시설 구축
  • 기사등록 2021-07-07 22:29:33
기사수정

우정바이오가 바이오오케스트라와 GMP 시설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약 규모는 44억원이다.


▲ 우정바이오, 바이오오케스트라와 GMP 시설 구축


우정바이오는 바이오오케스트라 중앙연구소 PILOT공정개발동 GMP 시설을 구축할 예정으로, 토목, 건축, 조경, 설비시설 구축부터 전기, 소방, 클린룸 구축까지 공정 전 과정을 담당한다.


바이오오케스트라는 퇴행성 뇌 질환 환자에서 유의미하게 증가하는 microRNA를 발견하고, 이를 질환 표적으로 삼아 microRNA를 억제할 수 있는 Anti-Sense Oligonucleotide(ASO)를 이용해 알츠하이머병, 루게릭병, 파킨슨병 등 퇴행성 뇌 질환 치료제 BMD-001을 개발하는 신약개발 기업이다.


바이오오케스트라는 ASO를 이용한 치료 약물 개발 기술뿐만 아니라, ASO의 생체 내 안정성과 효율적인 뇌 전달을 위한 독자적인 Drug Delivery System(DDS; 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오케스트라 DDS의 핵심은 △높은 BBB 투과율 및 뇌 세포 선택적 전달 △생분해성 물질 △확장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해당 DDS를 기반으로 다수의 글로벌 빅파마와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으며, DDS 생산 scale-up 목적으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신동지구에 GMP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우정바이오는 연세대학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엠디헬스케어 등 다수의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 시설 및 장비를 글로벌 수준으로 대형화 및 업그레이드해 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는 동탄에 준공 중인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기반으로 민간 주도의 제약바이오 생태계 조성에도 나설 예정이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우수한 신약 개발 기술력을 보유한 바이오오케스트라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우정바이오는 오랜 경험을 통해 보유해 온 GMP 시설 구축 역량을 통해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GMP 시설 건축시공 기업으로서 선두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