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수출입은행, 외부 헤드헌팅사 평판 조회로 경영진 선임
  • 기사등록 2021-07-15 15:12:59
  • 수정 2021-07-15 15:13:35
기사수정

한국수출입은행은 프로젝트 금융본부장에 김형준(53) 해양금융단장을, 경협사업본부장에 박종규(53) 경협총괄부장을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김형준(53) 프로젝트금융본부장, 박종규(53) 경협사업본부장


김형준 신임 부행장은 해양금융단장, 서비스산업금융부장, 기업구조혁신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앞으로 수은의 프로젝트 금융본부를 맡아 국내 기업의 해외 사업 지원을 지휘할 예정이다.


박종규 신임 부행장은 경협총괄부장. 하노이 사무소장 등을 역임했으며 앞으로 경협사업본부를 맡아 대외경제협력기금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수은은 "이번 경영진 인사 후보자 공개 모집은 외부 헤드헌팅사 평판 조회 절차를 거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선임 과정을 거쳤다며 은행 내 프로젝트 금융과 경제협력기금 분야의 전문가가 각각 본부장으로 선임된 만큼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과 개도국과의 경제 협력이 한층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은은 이날 2021년 하반기 정기 인사도 단행했다.


수은은 "코로나 위기 지속 상황을 고려해 고객 기업 불편을 최소화하고, 우리 기업의 수출입 거래 지원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이동 인사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은은 이날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ESG 경영 전담 부서인 'ESG 경영부'도 신설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9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