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오, '고고챌린지' 동참...다음 릴레이 주자 지목
  • 기사등록 2021-07-16 12:42:10
기사수정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는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환경부가 진행하는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전직원이 동참한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 클리오) 클리오, ESG 경영 활동 본격 추진을 위한 강한 의지 표명


고고챌린지(GoGo Challenge)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해야 할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탈(脫) 플라스틱 전환에 관심이

많은 기업, 학계,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지난 1월부터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환경 운동이다.

 
클리오는 이번 참여를 통해 재생 플라스틱을 접목한 ‘지속가능한 디자인 실천’ 및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패키지 도입 확대’ 등을 통해 플라스틱 저감 활동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기로 약속했으며, 화장품 업계의 참여를 확산시키고자 다음 릴레이 주자로 CJ올리브영 구창근 대표이사 및 코스맥스 이병만 대표이사를 지목하였다.

 

클리오는 업계 최초로 탈(脫) 플라스틱 및 탄소 절감에 기여하는 재생 플라스틱인 ‘크리스탈리뉴’ 소재를 화장품 용기에 접목시켰으며, 매장 및 매대에 적용되는 플라스틱을 80% 이상 절감하는 성과를 보여왔다.

 

최근에는 종이 소재 친환경 배송 패키지를 적용하여 불필요한 일회용품 포장을 최소화하는 등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폐 페트병으로 제작된 ‘플리츠마마(PLEATS MAMA)’의 리사이클 에코백을 전 직원들에게 지급하고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클리오의 고객들에게도 고고챌린지를 알리고 함께 소통하고자 ‘Recycle With CLIO’를 주제로 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을 추첨하여

플리츠마마의 리사이클 에코백을 증정한다.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는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통하여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탈(脫) 플라스틱 실천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 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