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도유아이티, 함안군 스마트도시계획 용역 시행사로
  • 기사등록 2021-07-20 00:11:41
  • 수정 2021-07-20 01:47:13
기사수정

경남 함안군은 지난 16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조규호 부군수와 관련 부서 간부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설명) 경남 함안군은 지난 16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조규호 부군수와 관련 부서 간부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군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국가 스마트시티 추진정책에 부합하면서 군에 맞는 사회 혁신적 특화전략 및 정책사업 발굴, 체계적인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개년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된다.


주요 내용은 군 스마트도시 비전 및 추진전략 로드맵 작성, 군에 특화된 스마트도시 구축 방향 및 서비스 모델 도출, 지속가능한 리빙랩 추진계획 수립 및 운영 등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도시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사업 발굴과 국비공모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각종 스마트도시건설사업의 업무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도시관리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은 도시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의 시기에 맞춰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등의 기술이 융복합되는 스마트도시 건설을 추진,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용역 시행사는 정도유아이티로 1·2차 중간보고회 및 최종보고회, 주민 리빙랩, 부서 면담, 마인드 교육, 주민 설문조사, 주민 공청회 등을 거쳐 내년 5월에 스마트도시계획에 대한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정도UIT는 국산 공간정보 SW기반의 도시계획정보와 토지 지젖정보, 지가 및 부동산 정보 연구 밒 시스템 개발 분야와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시티 마스터 플랜 및 컨설팅분야에서 지식의 융복합으로 혁신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공간정보SW 및 스마트시티 전서팅 대표기업" 이다.


조근제 군수는 "함안형 스마트도시를 통해 군민 여러분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한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며 "스마트도시계획이 충분한 소통과 참여를 통해 완성될 수 있도록 관계자 여러분들의 적극적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