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C녹십자, 에이프로젠과 위탁 생산 사업 협력
  • 기사등록 2021-07-21 00:33:19
기사수정

GC녹십자는 20일 충북 청주시 오창공장에서 에이프로젠과 위탁 생산(CMO)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 (사진설명) GC녹십자와 에이프로젠이 위탁생산 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 사가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GC녹십자는 오창공장 내 완제 의약품 CMO가 가능한 통합 완제관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이프로젠은 의약품 원료 생산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양 사의 CMO 사업 관련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 창출을 이끌어낸다는 전략이다.


GC녹십자의 통합 완제관은 기획 단계부터 자체 생산 품목과 함께 CMO 물량까지 염두에 두고 설계해 연간 10억도즈 이상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CMO 시설의 70% 이상이 북미·유럽에 집중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통합 완제관은 아시아 시장의 주요 시설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프로젠은 바이오 신약과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이어 CDMO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혔다. 에이프로젠 계열사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의 오송공장은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GMP) 최종 적합 판정을 받았다. 약 3800억원이 투입된 오송공장에서 연간 2500㎏ 의약품 원료 생산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임승호 GC녹십자 생산부문장은 “차별화한 양 사의 역량을 살리는 동반 성장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강영철 에이프로젠 전무는 “생산 캐파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좋은 기회”라며 “협력 관계를 긴밀히 유지해 가시적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2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