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일자 검토 완료
  • 기사등록 2021-07-25 14:14:18
  • 수정 2021-07-25 14:15:30
기사수정

정부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지급 준비 절차에 대해 검토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 정부는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 지급 준비 절차에 대해 검토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재난금 지급 시기는 코로나 확진자 수 추이 등에 따라 유동적이나 8월 중순에 전체 지급 대상자 명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8월 말에서 9월 중순 사이가 될 것으로 전해졌다. 지급대상은 가구소득 하위 80%에 지급하되 맞벌이· 1인 가구에는 우대 기준을 적용한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가구소득 하위 80% + α를 대상으로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한 선별 작업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 대상자 선정 기준은 6월 기준 건강보험료 납부 정보를 이용한다.


맞벌이 가구의 경우 건보료 납부 정보상으로는 아버지와 피부양자인 자녀들이 한 가구로 묶이고 어머니는 별도의 1인 가구로 분류되는데, 가구 기준으로 지원금을 지급하려면 주민등록 정보에 기초해 이들을 한 가구로 묶어야 한다.


지원금은 성인의 경우 개인별로 지급되며,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가 지원금을 대리 수령한다.


지원금 수령은 신용·체크카드나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국민지원금은 가구 구성원 1인당 25만원씩 받게 되며, 이와 함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층은 추가로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을 1인당 10만원씩 현금으로 받는다.


한편, 정부는 비수도권에서도 코로나19 환자들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25일 비수도권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비수도권의 확진자 증가 요인으로는 델타 변이의 확산과 더불어 휴가철 이동량의 증가로 사람들이 거리두기 단계가 낮은 비수도권으로 몰리는 풍선효과에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는 "이번 거리두기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다중이용시설의 집합금지와 운영시간 추가 제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당분간 모임과 약속, 여행과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가급적 집에 머물러 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