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노포커스, CJ제일제당과 효소 R&D 분야 시너지 극대화
  • 기사등록 2021-07-26 11:12:23
  • 수정 2021-07-26 11:12:55
기사수정

제노포커스는 식품·생명공학 기업인 CJ제일제당과 산업용 효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 제노포커스, CJ제일제당과 효소 R&D 분야 시너지 극대화


제노포커스는 독자적인 단백질 개량 기술과 곰팡이 및 박테리아 분비발현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용, 특수 효소들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CJ제일제당은 산업용, 식품용, 사료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효소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미생물 발효기술을 특화한 미래 먹거리 ‘바이오’ 사업으로의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제노포커스는 “최근 바이오 산업 내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제품의 비중이 커지는 만큼 효소 R&D 분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CJ제일제당과 협약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협약에 앞서, CJ 제일제당은 작년 초 중국의 사료용, 식품용 효소생산 기업인 후난 유텔을 인수한 바 있다. 유텔은 중국 내 자체 공장 및 연구시설과 함께 독자적인 효소 생산 기술을 대규모로 보유하고 있다.


제노포커스는 본 계약 체결을 기반으로 다양한 효소 분야에서 CJ 제일제당과 협력하여 상업적 경쟁력이 있는 신규 효소 생산 균주들을 개발하고, 제노포커스와 유텔의 생산 시설을 상호 활용하여 거점별 OEM생산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제노포커스와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사업 역량을 통해 각사의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제품의 확판을 추진, 매출액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제노포커스의 김의중 대표는 “신성장 동력으로, 기존의 화학 소재를 재생 가능한 자원 혹은 미생물 효소로 대체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라고 이야기하며 “ESG 경영에 맞춰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사업을 확대하는데 제노포커스의 기술력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