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스테크놀로지, 삼성전자 5G/LTE 기지국 라디오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
  • 기사등록 2021-07-26 23:56:57
  • 수정 2021-07-26 23:58:08
기사수정

무선통신 장비 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삼성전자의 유럽향 5G 및 LTE 기지국 Radio Unit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사진) 에이스테크놀로지와 삼성전자 로고








Radio Unit 시스템은 5G 및 LTE 스마트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지국의 핵심 시스템 제품이다.


에이스테크놀로지의 이번 수주는 5G 시대를 맞이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이 비약적으로 신장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부품 공급사에서 시스템 공급사로서의 역할이 확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2019년 다른 글로벌 통신장비업체의 라디오 시스템 공급사로 지정돼 상용 시스템을 공급한 이래, 이번 삼성전자의 5G/LTE 기지국 라디오 시스템 공급사로 공식 선정됐다. 이로써 글로벌 마켓에 총 7개의 상용 프로젝트를 수주 공급하게 됐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기존 안테나 제품과 수동 패시브 모듈 공급사에서 능동 액티브 시스템의 주력 기업으로 부상하고, 선진 시장의 상용 제품 수주를 확보하는 등 시스템 전문 기술력과 제조 및 사업 역량을 입증하게 됐다.


라디오 시스템을 상용화할 수 있는 기업은 대형 통신장비 공급사를 제외하면 세계적으로 한 손가락에 꼽을 수 있는 정도의 전문 기업만이 가능한 상황에서 가장 많은 상용화 프로젝트를 확보하게 된 것이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삼성전자와 30년 이상 통신 장비 기술 선도국의 파트너사로서 신뢰 관계를 구축해 왔다. 특히, 미국, 일본, 인도 등 양 사는 통신 장비와 안테나 주력 공급사로서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모범 사례로도 손꼽히고 있으며, 대한민국 간판 기업의 상생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홍익표 대표이사는 “에이스테크놀로지는 RF 통신 기술의 혁신을 바탕으로 안테나와 RF필터와 같은 수동 패시브 제품에서 능동 액티브 시스템 제품 공급사로 패러다임 확대가 진행되고 있으며, 5G 통신 및 전장 등의 다양한 첨단 기술의 선행 및 복합화와 베트남 제조 기지의 최신 설비 구축 등으로 급격한 시장 및 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 등 글로벌 고객사의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좋은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과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지속 성장 가능한 대표적인 글로벌 기술 기업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