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ODEX Fn시스템반도체 ETF 등 8종목 신규상장
  • 기사등록 2021-07-29 03:15:52
기사수정

한국거래소는 28일 삼성자산운용, NH-Amundi자산운용 및 한화자산운용의 업종테마 ETF 6종목 및 ESG 액티브ETF 2종목을 3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 (사진) KODEX Fn시스템반도체 ETF 등 8종목 신규상장


이번 상장 종목은 삼성자산운용의 'KODEX Fn 시스템반도체', 'KODEX Fn 웹툰&드라마', 'KODEX Fn Top10 동일가중', NH-Amundi자산운용의 'HANARO Fn K-반도체', 'HANARO Fn K-게임', 'HANARO Fn K-POP&미디어',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ESG가치주액티브', 'ARIRANG ESG성장주액티브' 등이다.


▲ (자료제공=한국거래소)


KODEX업종테마 ETF는 미래 성장성이 높은 테마형 ETF를 통해 투자자 선택의 폭 확대 및 다양한 수요 충족이 가능하며, HANARO 업종테마 ETF는 코로나19 이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반도체, 게임, 미디어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주식 테마형 ETF로 3종목 모두 편입종목 선정시 산업분류 외에도 산업 관련 매출액을 추가적으로 고려했다.


다른 ESG 관련 기상장 ETF에 비해 ESG점수에 따라 투자종목과 투자비중이 결정되는 반면, ARIRANG ESG액티브ETF 상품은 재무적 요소인 ESG와 함께 재무적 요소를 기반으로 산출한 가치·성장 관련 지표를 고려하여 투자종목 및 비중을 결정했다.


거래소는 "운용비용,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 필요하다"면서 "특정 산업에 집중 투자함에 따라 해당 산업군의 동향에 따라 변동성이 커지는 경향이 있음에 유의해야하며, 액티브 ETF는 특성상 운용사의 운용능력에 따라 운용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고, 패시브 ETF에 비해 완화된 투자지표 기준 적용으로 비교지수와의 상관계수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올 수 있음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며 투자 시 유의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