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법원, 中 TTT상대 유블럭스 지적 재산권 침해 인정
  • 기사등록 2021-07-29 14:41:54
기사수정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유블럭스(u-blox)는 중국 TTT(Techtotop Microelectronic Technology Co. Ltd.)를 상대로 제기한 저작권 소송과 특허 침해 소송에서 항저우 중급 인민 법원으로부터 각각 승소 판결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 (사진=유블럭스)


법원은 TTT가 자사 ‘TD1030 내비게이션 칩’에서 유블럭스의 지적 재산권(IP)을 침해했으며, TTT가 손해 배상금(1100만위안)을 지불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2019년에 유블럭스는 TTT의 TD1030 칩과 유블럭스의 M8 GNSS 수신기를 탑재한 해당 모듈의 기능이 유사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TTT를 상대로 저작권 및 특허 침해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독립된 연구소에서 수행한 검토 및 분석을 포함한 심층 조사 결과, 유블럭스는 이런 기능 유사성이 TTT가 유블럭스의 소스 코드를 불법 복제한 결과라는 결론을 내렸다.


법원의 결정에 따르면 TTT는 침해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는 TD1030 내비게이션 칩과 내비게이션 모듈의 생산 및 배포를 중단해야 한다.


유블럭스의 토마스 자일러 CEO는 “복잡한 소스코드 침해 소송에 대해 공정하고 단호한 판결을 내린 법원의 결정을 환영한다”며 “유블럭스의 기술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에 대한 약속을 이행한 결과이며, 모든 무단 사용을 적극적으로 추적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0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