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MS에듀, 영재관·사고력관 결합한 ‘WHY-G’ 신입생 모집
  • 기사등록 2021-08-02 13:27:52
기사수정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두고 학부모들의 수학 학습 고민이 크다. 교과 학습에 집중하고 싶지만,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사고력 수학 또한 놓칠 수 없어서다. 답을 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배운 지식을 융합해 자기만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중요해졌다.


▲ (사진) 씨엠에스에듀가 WHY-G 9월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는 씨엠에스에듀가 6월 출시한 ‘WHY-G’ 과정으로 해결할 수 있다. WHY-G는 CMS 영재관의 교과 수업과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의 융합 사고 프로그램 ‘WHY’를 동시에 학습하는 커리큘럼이다. 대치, 목동, 중계, 분당, 평촌 등 서울·수도권 15개 지역의 CMS 영재관과 영재교육센터가 결합해 운영하며 현재 9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전형이 진행 중이다.


WHY-G의 가장 큰 장점은 1년 과정을 수료하면 CMS 영재관으로 자동 승급한다는 점이다. CMS 융합 사고 프로그램 ‘WHY’에서 교과와 연계한 사고력 주제를 1년 과정으로 압축해 마지막 단계까지 학습할 수 있다. 동시에 CMS 영재관의 교과수업을 병행하면서 내신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한 수강생(초5)은 “교과 수학 학습 비중이 늘었지만, CMS 사고력 수학을 이어가고 싶었다”며 “6월부터 WHY-G 프로그램으로 교과와 사고력을 동시에 학습하면서 재미와 자신감을 동시에 얻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충국 씨엠에스에듀 대표는 “CMS의 차별화된 사고력 교육 콘텐츠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WHY-G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사고력 교육은 새로운 문제에 도전하는 힘을 갖게 하고 창의적 문제 해결력, 논리력을 키운다. 이 능력이 CMS의 교과 학습 콘텐츠와 만나면 학업 성취도 향상에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WHY-G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씨엠에스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15개 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씨엠에스에듀는 9월 가을학기부터 CMS 강일영재교육센터와 산본영재교육센터에서 WHY-G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WHY-G는 서울·수도권 17개 지역에서 개강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