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핑거, 2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할 수 있던 배경은
  • 기사등록 2021-08-27 11:34:06
기사수정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163730)가 2분기 매출액 218억원을 기록,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분기로는 처음으로 200억원을 돌파한 수치이다. 영업이익은 18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17억원(YoY 753.7%) 증가했다고 밝혔다.


▲ (사진) 핑거로고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355억원(YoY 28.4%), 영업이익은 17억원(YoY 98.1%)으로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다. “핑거는 최근 5년 동안 매년 20% 이상의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하반기에 더 나은 실적이 예상되고 있어 연간 실적으로도 최대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핑거 관계자는 밝혔다. 

 

상반기 당기순손실 33억원으로 적자전환 되었으며, 이는 일회성 비용의 증가에 의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 1분기에 파생상품 평가손실 53억원이 발생하였는데, 상장 전 발행한 전환사채의 전환가액과 상장 후 주식가치와의 차이로 발생하는 것이다. 이는 신규 상장주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현금유출이 없는 회계상 비용이며, 부채의 자본화로 회사의 재무구조가 좋아 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핑거는 올 연초부터 금융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개인자산관리(PFM) 서비스 구축 등 대규모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하였는데 그 결과가 2분기부터 서서히 반영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플랫폼 사업은 프로젝트 준비기간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1분기가 비수기에 해당되며 연말로 갈수록 실적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여기에 최근 신한은행 음식 주문 중개 O2O 플랫폼 구축 사업까지 수주하면서 2021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회사 측은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메타버스 등 사업영역이 지속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금융 서비스 경험 및 핀테크 원천기술을 통하여 새로운 사업모델로 수익성을 강화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3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