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본격 론칭
  • 기사등록 2021-08-31 17:23:28
기사수정

SK텔레콤은 31일부터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all/mini’와 다양한 우주 파트너스의 구독 단품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를 본격적으로 론칭했다.


▲ (사진) SKT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본격 론칭


특히 ‘T우주’ 관련 구독 패키지 상품과 구독 단품 서비스들은 SKT 고객뿐만 아니라 5000만 전 고객이 가입할 수 있다.


T우주의 핵심 상품인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 상품을 첫 달에 월 100원 우주패스 mini/월 1000원 우주패스 all에 이용할 수 있는 론칭 이벤트를 선보인다.


구독 패키지 상품 신규 가입 고객이 각각의 우주패스 상품 최초 가입 시 적용되는 혜택으로,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벤트 종료 후 정상 과금으로 자동 전환될 때는 종료 7일 전에 문자로 미리 알려 고객 혼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한 우주패스 결제 수단으로 11번가 신한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SK pay 포인트 6000포인트(기본혜택 3000포인트 + 특별적립 30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SKT는 T우주의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 대상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는 ‘글로벌 우주 파트너스 투어’로 우주패스 가입자 중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총 9명을 추첨해 Amazon, 스타벅스, 구글 등 T우주 글로벌 파트너들의 본사가 있는 미국으로 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다. 당첨 고객에게는 3년 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투어 바우처(1000만원 상당)를 제공하며,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동반인 동행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우주 쇼핑’ 이벤트로, 우주패스에 가입하고 11번가 Amazon 글로벌 스토어에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이를 캡처해 T우주 이벤트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SK pay 포인트로 증정하며, 1000만원의 주인공 1인 외에도, 4주 동안 매주 500만원 1명, 100만원 3명씩 당첨자를 발표한다.


SKT는 홍대 거리에서 운영 중인 ICT 멀티플렉스 ‘T 팩토리(T Factory)’에 우주를 콘셉트로 한 전시 콘텐츠 ‘리얼리티 우주 감각 전시 미퓨의 방’을 31일부터 운영한다.


구독 라이프를 즐기는 ‘미퓨’라는 가상 인물의 방을 T팩토리에 구현해 5가지 우주의 감각을 직접 체험해보는 새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우주 파트너스와 함께하는 생활을 녹여내 MZ세대에게 자연스럽게 T우주의 구독 생활을 선보일 예정이다.


T팩토리 1층 전체 공간에 가상 인물의 침실·부엌·다이닝룸·런더리룸 등 4개의 공간을 감각적으로 구성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NASA가 인증한 우주의 냄새, 각 행성에서 나는 소리, 달의 표면 촉각, 우주의 광경(시각) 그리고 우주의 간식 등 리얼한 우주를 느껴보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모든 전시 체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우주 파트너스 상품(약 3000원 상당)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11번가 아마존 직구 할인쿠폰을 뽑는 디지털 뽑기 게임(포츈그랩), T우주를 형상화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SKT는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는 T우주 구독 상품을 편리하게 체험하고, 상담과 추천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구독 전문매장’을 운영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의 뱅뱅사거리와 가로수길에서 시범 운영 중인 구독 전문매장은 고객 이용 편의성은 물론, 구독 상품 체험이란 차별성을 강화해 1000개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구독 전문매장에 방문하면 ‘85인치 대형 터치 테이블(AI 구독 컨설팅 테이블)’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취향에 맞는 상품 외에도 Big 데이터 기반의 AI가 추천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상품 안내 동영상과 혜택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구독 혜택 체험존’에서는 나만을 위한 우주패스 상품을 셀프 디자인하고 그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T 전 매장의 직원들은 구독 상품 컨설팅 교육을 통해 전문 상담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구독 전문매장 확대와 함께 1200여 명의 구독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해 언제든 고객의 취향에 맞는 구독 상품 추천과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최적의 구독 서비스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목표와 의미를 담아 매장 직원들의 명칭을 ‘T매니저’에서 ‘T크루’로 변경했다.


31일부터 전국 33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 SKT 대표 온라인 채널인 T월드, 11번가 사이트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5000만 전 고객 누구나 내게 맞는 구독 상품을 자유롭게 상담·가입할 수 있다.


매달 약 1000만 고객이 이용 중인 T월드 앱/웹 사이트 내 별도의 T우주 탭을 신설해 다양한 구독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 추천 △탐색 △가입 △변경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우주패스의 이용 방법 및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T월드 T우주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T 공식 온라인 몰인 T다이렉트샵은 8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주패스 all 또는 우주패스 mini를 가입하는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채널뿐만 아니라, 구독 상품 전담 고객센터(평일 09시~18시)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구독 상품 상담과 가입할 수 있다. SKT 고객(무료)과 그 외 고객(유료)은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면 즉시 상담원에게 연결된다.


SKT 한명진 구독형 상품 CO(컴퍼니)장은 “SK텔레콤이 35년간 축적해 온 다양한 구독 마케팅의 역량과 노하우를 이번 T우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준비한 혜택과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분이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를 만끽했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