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오, 높은 글로벌 ESG 경쟁력 입증
  • 기사등록 2021-09-01 11:47:26
기사수정

클리오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100’ 중 ‘소비자 추천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30’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사진) 클리오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100’ 중 ‘소비자 추천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30’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UN SDGs 협회는 지난 2019년부터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기업’을 발표하였으며, 3회를 맞은 올해에는 전 세계 2,000여명의 주요 리더 및 3,000여개의 글로벌 기업을 분석하여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기업 및 브랜드를 선정했다.

 

특히 클리오는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되며 높은 글로벌 ESG 경쟁력을 입증했다. 클리오는 ▲ESG 가치 실현 ▲지구환경보전을 위한 노력 ▲ESG 산업 활성을 위한 리더십 ▲거버넌스의 지속가능성 ▲친환경 제품 및 패키지 활용 노력 등의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클리오가 선정된 ‘소비자 추천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30’에는 ▲H&M ▲네스프레소 ▲오메가 ▲에스티로더 ▲에르메스 ▲메르세데스 벤츠 ▲로레알 ▲칼스버스 ▲보테가 베테나 ▲헨켈 ▲버거킹 등 30개의 글로벌 브랜드가 함께 선정되었다.

 
클리오 관계자는 “당사는 2021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선도하는 한편, 환경과 사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UN SDGs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보건, 환경,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가 생기며 기후변화, 탄소중립, 거버넌스 확립 등을 모두 함께 노력해야 하는 상황이다.”라며 ”이를 위해, 인류와 지구환경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핵심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