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T팩토리와 T다이렉트샵 IDEA 어워드 수상
  • 기사등록 2021-09-24 00:38:16
기사수정

SK텔레콤은 자사의 ICT 복합 문화 체험 공간인 ‘T팩토리’와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 등 2개 상품·서비스가 세계적 권위의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 SK텔레콤의 T팩토리와 T다이렉트샵이 IDEA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부터 개최됐으며, 레드닷 및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편리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T팩토리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문이 열리는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통해 New ICT 기반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특히 단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미래 기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ICT 멀티플렉스로서 갖는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공간의 물성을 반영한 콘크리트 텍스처 등 다양한 그래픽 조합을 통해 미래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ICT 복합 문화 체험 공간의 브랜드 가치를 젊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구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T는 T다이렉트샵의 경우 앞서 ‘2021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IDEA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는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대회에서 잇달아 수상하면서 SKT의 브랜드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SKT는 볼드한 로고 타입에 화살표를 결합한 디자인을 통해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가 휴대폰 구매, 서비스 개통, 배송 등 고객이 경험하는 구매 여정(Journey)서 직관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점이 호평받았다고 설명했다.


SKT 예희강 Creative Comm 그룹장은 “IDEA, 레드닷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SKT만의 철학인 담긴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는 데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