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디스, 2050년까지 전 제품 및 서비스 탄소 중립 목표
  • 기사등록 2021-09-24 21:57:39
기사수정

무디스코퍼레이션이 ‘글래스고 탄소 중립 금융 연합’ 산하 ‘탄소 중립 금융 서비스 공급 업체 연합’ 출범에 참여했다고 21일 발표했다.


▲ (사진) 무디스코퍼레이션이 ‘글래스고 탄소 중립 금융 연합’ 산하 ‘탄소 중립 금융 서비스 공급 업체 연합’ 출범에 참여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무디스는 창립 멤버로서 2050년까지 회사의 모든 관련 제품 및 서비스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고, 운영상 발생하는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로브 포버 무디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기후 변화로 세계가 큰 위험에 처해 있으며, 경제와 공동체가 엄청난 도전을 맞고 있다”며 “금융 산업 전체가 위기 의식을 갖고 회복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전환을 신속히 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디스는 2050년까지 제품 및 서비스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로 만들고 의사 결정을 개선하는 한편, 자본 흐름 속도를 높여 이런 변화를 뒷받침할 것”이라며 “탄소 중립 금융 서비스 공급 업체 연합에 참여해 조직의 더 지속 가능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무디스의 목표는 기후 위험과 새로운 투자 기회를 규명하는 탄소 중립 데이터와 제품, 서비스를 금융 기관에 의사 결정자들에게 제공해 자본 흐름 속도를 높여 탄소 중립으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것이다.


무디스의 제품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시장 참여자들이 환경·사회·지배 구조(ESG) 위험을 평가해 자본 배분 및 장기 계획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무디스 외에 선도적 투자 자문사, 감사소, 거래소, 인덱스 제공 업체, ESG 연구·데이터 공급 업체, 대리 연구소들이 탄소 중립 금융 서비스 공급 업체 연합에 가입했다.


탄소 중립 금융 서비스 공급 업체 연합 가입은 커져가는 기후 위기에 대처하고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무디스의 노력을 확대하는 조처다. 무디스는 당초 목표에서 10년 앞당긴 2040년까지 자사 사업장 및 가치 사슬 전반의 탄소중립을 실현할 계획이다. 무디스는 검증을 마친 과학 기반의 탄소 중립 중간 목표도 설정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