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타버스 이용해 신입직원 선발 나선 ‘세븐일레븐’
  • 기사등록 2021-10-06 03:06:43
기사수정

세븐일레븐운영사 코리아세븐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선발에 메타버스를 활용한다.


5일 코리아세븐은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면접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세븐일레븐)


6~7일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면접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역량면접을 실시하며 면접에 합격한 응시자는 인턴과정과 최종 면접을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면접자들은 메타버스 채용 면접장에 입장해 본인 차례가 되면 아바타를 움직여 면접장으로 들어가 화상면접을 보게 된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로 대규모 오프라인 채용 행사가 어려워지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구직자들과 자유롭고 유연한 상호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면접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의 메타버스 채용면접장 '세븐타운(SEVEN TOWN)' 내부에는 면접장 외에도 회사 소개 영상 상영관, 주요 직무 소개 인터뷰, 채용 전형 일정 안내, 채용 질의응답 등을 마련해 정보 제공에 힘썼다. 대기 중 면접자가 메타버스 공간을 돌아다니면서 회사에 필요한 정보를 자유롭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일연 세븐일레븐 HR혁신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기업 전반에 비대면 채용 전형이 확산됨에 따라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전형을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 면접을 비롯해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연수, 교육실습 등 채용 과정 전반에 메타버스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