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스윅, 에어블로워 BLDC 모터 탑재 수소연료전지 KGS 인증 준비
  • 기사등록 2021-10-12 13:13:33
  • 수정 2021-10-12 13:14:10
기사수정

클린룸 제어시스템 전문기업인 시스웍은 자체 개발한 에어블로워 BLDC(Brushless Direct Current)모터가 탑재된 수소연료전지가 KGS(한국가스안전인증) 인증을 준비중이라고 12일 밝혔다.


▲ (사진) 시스윅, 에어블로워 BLDC 모터 탑재 수소연료전지 KGS 인증 준비



시스웍 관계자는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성능의 에어블로워 BLDC 모터의 개발, 샘플제출, 기술지원 등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수소연료전지를 생산하는 고객사에서 국내 KGS인증(한국가스안전인증)과 KS인증을 취득하여 제품을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시스웍은 에어블로워 BLDC 모터 단품 인증에 필요한 기술 지원도 하고 있다. 해외 수출을 위한 CE인증, UL인증, CCC인증 등 고객사 요청에 의한 인증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수소연료전지용 에어블로워 BLDC 모터시장을 선점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소 사회로의 전환에 발맞춰 초소형, 소형, 대형 등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시스웍은 에어블로워 BLDC 모터 개발에 따라 국내 전방산업의 경기변동 영향이 컸던 기존 클린룸 관련 산업(FFU/EFU)에 대한 매출 구조의 한계를 개선(다양화)하고 회사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