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랩지노믹스, 코로나 변이 공략 가능한 다가백신 효능 확인
  • 기사등록 2021-10-13 11:59:49
기사수정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는 코로나19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다가백신 ‘LGP-V01’의 백신효능을 동물실험에서 확인했다고 13일 발표했다.


 

▲ (사진) 랩지노믹스 CI


랩지노믹스가 개발하고 있는 'LGP-V01'은 페리틴 기반으로 제작된 코로나19 다가백신이다. 최근 글로벌 빅파마들은 공통적으로 코로나19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다가백신 적용과 빠른 개발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LGP-V01의 기술은 이를 모두 만족한다.

 

LGP-V01의 플랫폼 기술인 페리틴은 체내에서 철을 운반하는 단백질로 자체적인 독성은 거의 없으며 생분해성을 지니고 있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나노스케일(직경 수십 nm)로 면역세포 형성에 가장 중요한 곳인 림프절로 전달이 잘 되며, 하나의 페리틴에 24개의 항원을 도입시켜 단일 단백질 백신보다 높은 항원 전달 효과를 가지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LGP-V01의 백신으로서 효능 및 개념 검증을 위해 우한, 감마, 베타 바이러스파이크 항원을 탑재한 3가 백신 동물 실험을 통해 백신효능에서 가장 중요한 T, B 면역세포의 활성이 유의미하게 증가된 것을 확인하였으며, 임상에서 사용하는 농도를 주입하여도 특이인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랩지노믹스 신약사업부 김태억 부사장은 "이번 연구는 자사의 LGP-V01의 다가백신 개발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탐색적 연구로서, 향후 우한, 델타, 베타, 뮤 변이 스파이크 항원 발현의 최적화, 백신 생산공정 기술 최적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오랫동안 위드 코로나 시대가 지속될 수 밖에 없는데, 위드 코로나가 성공적으로 관리되기 위해서는 다수 변이에 대해 충분한 면역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가백신, 전세계적으로 접종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빠르고 신속한 백신 공급능력, 보다 많은 인구에 투여할 수 있는 안전성 확보가 필수적이며,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LGP-V01가 여기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7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