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비고, 자율주행 통합 관제시스템 실증 성공
  • 기사등록 2021-10-14 12:12:29
기사수정

글로벌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업체 오비고가 한국자동차연구원과 협업하여 자율주행 수소전기버스를 ‘2021 탄소중립 EXPO’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제1회 탄소중립 EXPO는 15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이번 전시회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포스코, 한화큐셀, 현대에너지 솔루션 등 300여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여느 때보다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사진) 2021 탄소중립 EXPO에 전시된 자율주행수소버스 사진


오비고에 따르면 해당 자율주행 수소전기버스에는 오비고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통합 관제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오비고의 스마트카 플랫폼을 통하여 클라우드와 연동하는 BIS(Bus Information System)가 탑재되었고, 이를 통하여 자율주행 차량 데이터와 노변정보를 실시간 V2X 통신을 통해 관제센터와 통신하게 하여 자율주행의 수준을 높였다고 한다. 이 기술은 세종시 교통정보 시스템과 연동되어 내년부터 자율주행 3레벨 수준으로 세종시에서 수소자율주행버스가 운행되게 한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이번 사업은 민간 275억의 투자와 23개의 기관이 대거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우리의 자율주행 플랫폼 및 통합 관제 시스템 기술이 성공적으로 실증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다.”며, “현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스마트카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향후 더욱 역량을 집중하여 자율주행 분야에서도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오비고는 최근 주차, 전기차 충전, 카셰어링 등의 모빌리티 서비스와 인카페인먼트 서비스를 포함하여 스마트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자율주행 전문업체 언맨드솔루션과 공동개발 협약을 맺는 등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