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HMM, 임시선박 투입 50회째 기록
  • 기사등록 2021-10-18 22:25:57
기사수정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HMM의 임시선박 투입이 50회째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 5000TEU급 컨테이너선 HMM 프리빌리지(Privilege)호가 광양항에서 국내 수출기업들의 화물을 싣고 있다.


광양항에서 18일 출항한 50번째 임시선박 5000TEU급 컨테이너선 ‘HMM 프리빌리지(Privilege)호’는 국내 수출기업 등의 화물을 싣고 이달 26일에 미국 타코마(Tacoma)항을 경유해 다음 달 1일 LA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그동안 임시선박은 부산을 중심으로 투입해 왔으며, 광양항은 9월 3일 첫 임시선박을 투입한 이후 이번이 6번째다.


HMM은 이번 달에 총 6척의 임시선박 투입을 계획하고 있어, 모두 투입되면 총 54척이 된다. 지난해 8월 30일 임시선박 첫 투입 이후 약 매주 1척씩 임시선박을 투입한 셈이다.


또한 같은 날 부산에서는 다목적선 MPV (multi-purpose vessel) ‘HMM 앤트워프(Antwerp)호’가 51번째로 예정돼 있으며, 임시선박으로는 처음으로 인도 항로에 투입된다. 이 밖에도 뉴욕, 미국 타코마, LA 등 지속해서 임시선박을 투입할 계획이다.


HMM은 국내 수출입 기업 화물 운송을 지속해서 지원하기 위해 미주, 유럽, 러시아, 호주, 베트남, 인도 등 선복이 부족한 구간에 임시선박을 적극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및 한국무역협회 등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서 중소화주 선복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HMM은 "중소기업 수출화물의 원활한 운송을 위해 임시선박 투입 항로를 여러모로 확대할 방침"이며,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MM은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 미주 서안 31회, 미주 동안(부산~서배너(Savannah), 부산~뉴욕) 8회, 러시아 5회, 유럽 4회, 베트남 1회, 호주 1회 등 임시선박을 지속해서 투입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