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리테일 ‘우동마트’ 전월 대비 132% 신장
  • 기사등록 2021-10-19 13:06:34
  • 수정 2021-10-19 13:12:10
기사수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가 서비스하는 퀵커머스 ‘우동마트’의 10월 일평균 매출이 9월 일평균 매출 대비 132%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 GS리테일 퀵커머스 ‘우동마트’ 전월 대비 132% 신장


GS리테일 퀵커머스 기획팀의 분석에 따르면 우동마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실적은 높은 성장세를 거듭하며, 서비스 시작 월인 6월 일평균 대비해서는 269%에 달했고 9월 일평균 매출도 6월 대비해서는 59% 증가했다.


우동마트 10월 매출 상위 품목 중에서는 매콤 한돈 불고기 600g 상품이 가장 잘 팔렸다. 이어 덴마크 대니쉬 우유 900mL, 신라면 5입, 매실 양념 돼지불고기 400g, 햇반 210g 순으로 팔림새가 좋았다.


주로 1~2인 중심의 소용량 상품이 매출 상위에 올랐으며 한끼 식사가 가능한 구이용 돼지고기 상품 순위가 높았다. 최근 ‘혼밥’, ‘혼술’ 트랜드가 지속하면서 집에서 간단히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과 안주를 겸할 수 있는 돼지고기 상품이 호조세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매출 상위 10개 상품으로 늘려보면 밀키트 및 HMR 등 간편식 상품과 제철 소용량 채소, 과일도 포함됐다. 특히 양배추 1입과 브로커리 1입, 콩나물 600g 상품이 나란히 10위 안에 들면서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해 먹는데도 건강과 맛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퀵커머스 이용 고객의 연령대에서도 두드러진다. 퀵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20~30대가 72%로 가장 높았으며 40대, 50대 이상 순으로 높았다. 서비스를 시작한 6월 이후 퀵커머스 이용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은 전국 330여 개 GS수퍼마켓 매장이 빠른 배송과 20~30대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 구색을 시즌별로 선보이며 근거리 배송의 물류 전진기지로 안착했음을 보여준다.


이에 맞춰 GS리테일 퀵커머스 기획팀은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풍성한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우동 특가’를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료를 면제해 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곽용구 GS리테일 퀵커머스 사업부문장은 “우동마트는 고객 주문 시 30분 이내 배송을 목표로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도심에 자리 잡은 GS수퍼마켓의 위치적 이점을 살려 빠르게 배달할 수 있는 농축수산 및 신선 상품의 구색을 확대하는 데 더 많이 고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