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해 일자리 늘은 분야는... 전년대비 +37.3%
  • 기사등록 2021-10-22 00:41:45
기사수정

올해 IT분야 일자리가 크게 늘었다. 상세 직무별로는 ‘연구개발’, ‘동영상제작 및 편집’, ‘웹프로그래머’ 등의 일자리가 지난해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자료제공=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올해 3분기까지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까지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채용공고가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했다. 특히 산업분야별로 ‘IT정보통신’ 업종의 채용공고가 전년 동기 대비 37.3% 늘어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이어 '미디어·광고' 업종의 채용공고도 전년 동기 대비 34.2% 증가했고, △제조·생산·화학(+32.7%) △문화·예술(+26.4%) △판매·유통(+20.7%) 업종 순으로 채용공고 증가폭이 큰 것으로 집계됐다.


직무별로는 ‘연구개발’ 직무의 일자리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무별 채용공고 분석에 따르면 올해 ‘연구개발.R&D’ 직무의 채용공고가 전년 동기 대비 147.5% 늘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동영상 제작 및 편집’ 직무의 채용공고가 전년 동기 대비 53.9% 늘었고, 이어 △웹프로그래머(+49.0%) △영상.사진촬영(+47.9%) △DBA.데이터베이스(+46.1%) △광고.시각디자인(45.6%) △QA.테스터.검증(+44.5%) △빅데이터.AI(+40.1%) 직무 순으로 채용공고 증가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 변지성 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의료/제약 분야의 연구개발직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고, 기계자동화, 로봇자동화 등 4차 산업분야의 채용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IT일자리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반면 지난해 동기 대비 일자리가 가장 크게 감소한 직무는 ‘대학교수.강사.행정직’ 직무로 전년 동기 대비 채용공고가 54.3% 감소했다. 이어 △'부동산.중개.경매(-37.3%) △학습지.과외.방문교사(-32.5%) △공연.전시.무대.스텝(-24.7%) 직무의 채용공고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에스피엠탈로스, 기업 상장 컨설팅 계약 체결
  •  기사 이미지 LG화학, 혈당 강하 효능 ‘제미글로’로 입증
  •  기사 이미지 SK최태원 ,TPD 참석해 탄소저감 계획 및 공동 과제 해결 논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