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이오리더스, 기능성 면역제품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
  • 기사등록 2021-11-01 12:05:36
  • 수정 2021-11-01 12:06:36
기사수정

바이오리더스가 금년 7월 런칭한 면역력 향상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면역88'등 기능성 면역제품이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바이오리더스, 홍삼보다 뛰어난 면역강화 효과 앞세워 ‘면역제품’ 매출 100억원 돌파


‘면역88’은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가 난치성 질환 치료제로 임상 개발중인 신약후보물질 '폴리감마글루탐산(감마PGA)'과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PGA-K)을 주성분으로 활용해 개발한 건강기능 식품이다.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면역증진 기능성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전세계에서 4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물질이다.

주 성분인 ‘PGA’는 다수의 SCI 논문에서 항바이러스 및 항암에서의 다양한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가 발표돼 왔다. 코로나19와 동일 계열인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사스 ; SARS) 바이러스의 증식률은 65% 감소 효과가 있었으며, 암세포의 크기는 32% 감소 효과가 있었다. 카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의 인체 적용시험 결과 PGA-K를 8주 섭취 후 NK세포의 활성이 52.3% 이상 증가해 상황버섯 대비 332%, 인삼 대비 154% 이상 높은 면역강화 효과가 임상시험에서 입증된 것 또한 강점으로 부각됐다는 설명이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언텍트 산업과 온라인 쇼핑산업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6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며 급성장 했다. 특히 단일 품목으로는 가장 매출이 큰 홍삼 주도의 면역시장에서 다양한 임상데이터로 무장한 ‘면역88’이 신선한 자극이 됐을 것으로 바이오리더스는 보고 있다. 회사측은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개인 스스로 면역관리를 맞춤으로 하는 셀프 생활면역 시대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어 ‘면역88’의 성장성이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오리더스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현대홈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등 TV홈쇼핑과 온라인몰, 약국판매, 백화점판매, 방문판매 등 유통채널을 확대하며 시장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독보적 신기술 PGA-K 기반의 면역 기능성 제품의 대중적 확산을 위해 중장년 타겟 제품에 이어 MZ세대 제품, 청소년 제품, 아동 제품 등으로 제품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의 니즈와 선택권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