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오, 국내 상장사 최초 메타버스 활용 IR 성공 진행
  • 기사등록 2021-11-01 12:21:39
기사수정

클리오가 국내 상장사 최초로 메타버스를 통해 투자자 대상 IR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 (사진) 메타버스로 구현한 클리오 사무실


클리오는 컨퍼런스에 적합한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2021년 3분기 예상실적 설명회를 지난 29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클리오는 이번 메타버스 IR의 컨셉을 ‘CLIO in Seoul Forest’로 설정했다. 신사옥이 서울숲 바로 앞에 위치했다는 점, 서울숲이 상징하는 ‘친환경’, ‘젊음’, ‘감각’ 등의 키워드가 클리오의 색조, 기초 브랜드들의 방향성과 일치한다는 점 등에서 착안했다. 실제로 클리오는 2021년 FW 시즌 제품으로 서울숲과 성수동의 가을 정취를 담아 ‘프로 아이 팔레트’ 3종(11호 아늑한 골목산책, 12호 서울숲 가을바람, 13호 저녁 노을 피크닉)을 출시한 바 있다.

 

클리오는 ‘CLIO in Seoul Forest’ 테마의 게더타운 맵을 서울숲과 신사옥으로 구성하여 서울숲 맵에는 ‘설렘정원’, ‘사색의 길’, ‘거울연못’ 등 서울숲의 가을 명소를 구축하였으며, 각 장소마다 전경을 둘러볼 수 있는 동영상을 연결해 생동감을 더했다. 신사옥 맵 또한 실제 신사옥 구조와 디자인을 그대로 본떠 만들었으며 신사옥 내 사무실, 회의실, 카페, 옥상정원 등 다양한 장소에 클리오의 사업 현황을 담은 자료를 비치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더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클리오는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대내외 경영환경 전 부문에서 빠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매출 성장을 가속화 하고 있다. 국내 상장사 최초로 투자자 대상 메타버스 IR을 기획하고 진행하게 된 것도 디지털 중심의 기업 체질 개선과 미래 역량 강화의 일환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 리딩을 필두로 국가별 마케팅을 강화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한편, 제품, 유통, 고객을 위한 차별화 전략과 강력한 ESG 경영을 바탕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선도해 나가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클리오는 ‘화장품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클리오는 지난 28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1년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약 17% 성장한 594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91% 성장한 4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3분기에 해외 온˙오프라인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고, 국내 H&B 스토어에서 2021년 FW 시즌 캠페인 신제품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클리오는 중국, 일본, 미국, 동남아 등 주요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2분기부터 진행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트루알엑스’ 또한 완판 품절 이슈를 거듭하면서 본격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38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