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핑거-메타시티포럼,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 협력
  • 기사등록 2021-11-24 15:25:47
기사수정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와 메타시티포럼이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핑거 박민수 대표이사(왼쪽)와 메타시티포럼 김인환 상임대표(오른쪽)


핑거는 국내 최고의 스마트 금융 플랫폼 사업자로 다수의 금융기관, 공공기관, 비금융기업에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최초의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를 개발한다고 밝히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메타시티포럼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공공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시티” 개발을 위해 에이트원, 유라클, 블록체인리서치인스티튜트(BRI), IBK투자증권, KB캐피탈, 이든앤앨리스마케팅, 텔로스와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핑거는 메타시티포럼 얼라이언스 기업으로 참여하여 메타시티포럼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AI등 신기술을 활용한 금융 솔루션 및 포털 시스템 구현 △주요 금융기관 간의 표준화된 오픈 API형태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권 공동의 오픈 플랫폼 제공 △스마트뱅킹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 구축 △”독도버스”와의 연계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강화 등 메타버스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핑거 박민수 대표는 “메타버스 플랫폼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메타시티포럼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핑거가 보유하고 있는 핀테크 솔루션을 비롯해 현재 “독도버스” 플랫폼을 함께 구축 중인 블록체인/크립토 자회사인 마이크레딧체인과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발전에 일조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핑거는 2000년에 설립되었고, 다수의 금융권과 공공기관 등에 모바일 기반 금융 서비스 및 기업자금관리 시스템 등을 구축 및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