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랩지노믹스 진단키트, 오미크론 변이 진단 가능해
  • 기사등록 2021-11-29 16:40:58
기사수정

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는 자사가 보유한 진단키트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를 포함한 모든 변이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 (사진) 랩지노믹스 CI


회사관계자는 “LabGun™ COVID-19 ExoFast RT-PCR Kit는 오미크론 변이 진단이 가능하다”면서 “인도지역 코로나 진단키트 판매 파트너 업체인 지멘스의 LabGun™ COVID-19 ExoFast RT-PCR Kit 오미크론 변이 진단여부 확인요청에, 다양한 근거를 제시하여 변이 바이러스 진단이 가능한 점을 고지한 바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WHO(세계보건기구)가 우려변이(VOC)로 지정한 오미크론(Omicron) 변이는 스파이크 단백질에 32개의 돌연변이를 포함하고 있다. 현재까지 발생한 주요 돌연변이뿐만 아니라, 실험적으로 예측되는 면역회피 돌연변이까지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며, 이는 델타변이보다 2배 많은 수준으로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더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회사관계자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 우려 외에도 ‘위드코로나’ 정책에 따른 국내 검사서비스 수요급증에 대응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동시에 해외의 변이 바이러스 확산 동향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진단키트 수출증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랩지노믹스는 진단키트 외에도 다양한 변이에 모두 대응이 가능한 코로나19 다가백신 ‘LGP-V01’도 개발하고 있다. 지난 10월 랩지노믹스는 ‘LGP-V01’의 백신으로서 효능 및 개념 검증을 위해 우한, 감마, 베타 바이러스파이크 항원을 탑재한 3가 백신 동물 실험을 통해 백신효능에서 가장 중요한 T, B 면역세포의 활성이 유의미하게 증가된 것을 확인하였으며, 임상에서 사용하는 농도를 주입하여도 특이인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1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