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넥스트BT, 2500억 규모 숙취해소 시장 본격 도전
  • 기사등록 2021-12-01 12:07:47
  • 수정 2021-12-01 12:09:38
기사수정

넥스트BT가 스포츠계, 연예계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농구 귀재 ‘허재’를 브랜드 모델로 한 숙취해소제 브랜드 ‘한잔허재’와 ‘속편허재’의 양산에 들어가 2,500억원 규모의 숙취해소제 시장에 뛰어든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넥스트BT가 스포츠계, 연예계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농구 귀재 ‘허재’를 브랜드 모델로 한 숙취해소제 브랜드 ‘한잔허재’와 ‘속편허재’의 양산에 들어가 2,500억원 규모의 숙취해소제 시장에 뛰어든다고 1일 밝혔다.


숙취해소 건강식품 ‘한잔허재’와 ‘속편허재’는 숙취해소제의 주 타겟층인 3040세대를 겨냥해 개발한 제품으로 특허성분 숙취해소용 복합 식물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음주 후 혈중 알코올 분해 활성과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활성, 그리고 속쓰림과 피로회복을 개선하는 효과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한잔허재’는 3040세대가 짧은 저녁 여가시간에 음주를 집중함에 따라 일상복귀, 업무복귀시 빠른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가장 많은 니즈를 갖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저녁형 숙취해소 컨셉과 아침형 숙취해장 컨셉 제품으로 이원화 해 차별화했다.


모델 허재와 제품의 숙취해소 귀재 컨셉이 맞아 떨어져 허재를 모델로 전격 발탁했다는 넥스트BT는 소비자의 제품 복용 선호도에 따른 제품형태를 세분화해 복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저녁형 숙취해소 ‘한잔허재’는 젤리스틱 타입과 정제 타입 2가지로, 아침형 숙취해장 ‘속편허재’는 음주 후 속이 편한 분말 타입으로 개발됐다.


자회사 내추럴에프앤피 중앙연구소 관계자는 “특허성분 숙취해소용 복합 식물추출물이 함유 된 ‘한잔허재’와, ‘속편허재’를 시판중인 숙취해소 제품들과 비교 실험한 결과 알코올 분해 성분인 ADH(알코올 분해효소) 활성능력은 최대 197%, ALDH(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효소) 활성능력은 최대 175%, ABTS(항산화) 활성능력은 378%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넥스트BT의 이천수 대표이사는 “올해 항비만, 항산화 효과가 있는 ‘멜로시라’와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모로실’의 개별인정원료 획득으로 ODM 사업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이 확대 됐으며, 숙취해소제 ‘한잔허재’ 및 혈행개선제 ‘fnp 피놀라대마종자유’와 같은 자체브랜드 라인업도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자회사 네추럴F&P의 최신 생산시설의 1, 2 공장을 기반으로 자사브랜드 제품과 OEM, ODM 사업을 강화해 뚜렷한 매출성장과 이익개선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넥스트BT는 올해 3분기 매출액 193억원(전년비 +36%), 영업이익 -9억원(적자지속), 순이익 -10억원(적자지속)을 각각 기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