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리테일, 베이프와 손잡고 10번째 차별화 수제맥주 론칭
  • 기사등록 2021-12-05 15:18:15
기사수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세계적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 수제맥주 명가 제주맥주와 컬래버한 ‘베이프비어’를 10번째 차별화 수제맥주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 (사진) GS25가 베이프와 컬래버해 론칭한 ‘베이프비어’


베이프비어는 유럽산 고품질 맥아와 국내 맥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가의 시트라 홉을 사용해 만든 에일 맥주다. 맛있는 술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깔끔한 맥아의 풍미와 청량감 있는 시트러스 향은 살렸지만, 특유의 쓴맛은 줄여 완성됐다. 타코, 샌드위치, 햄버거 등 스트리트 푸드와도 기분 좋게 페어링해 즐길 수 있다.


백미는 베이프비어의 힙한 패키지다. 베이프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카모플라쥬 패턴이 베이프비어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됐다. 한 가지 상품에 동일한 패키지를 적용하는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블루, 그린, 핑크 등 각기 다른 3가지 색상의 패키지로 제작해 베이프비어 패키지의 힙한 개성을 한층 더 다채롭게 표현해 내고자 했다. 가격은 1캔 4500원이며, 4캔 구매 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베이프비어 론칭 기념 특별 행사로 한정판 베이프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이프비어를 구매한 후 GS25 전용 앱 ‘더팝(구 나만의 냉장고)’을 통해 응모하면 ‘베이프 보랭백’과 ‘베이프 휴대용 맥주컵’ 등을 증정받을 수 있다.


한편 GS25의 올해 1월~11월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5% 신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연일 경신하고 있다. 주세법 개정의 영향으로 수제맥주는 4캔 1만원 행사를 본격화 하는 반면, 일부 수입 맥주를 중심으로 가격 인상이 이뤄지고 있어 수제맥주의 인기는 더욱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동석 GS25 마케팅팀 차장은 “단순 소비하는 상품이 아닌 콘텐츠로 즐길 수 있는 상품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위해 세계적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와 협업해 베이프비어를 론칭하게 됐다”며 “수제맥주를 모티브로 한 세계 유명 브랜드와의 이색 협업을 지속해서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