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람인HR, ESG 기반 인재평가도구에 선정
  • 기사등록 2021-12-24 17:23:47
기사수정

사람인HR이 최근 선보인 휴먼 리스크 평가가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주관하는 2021년 이노스타 인증에서 ESG 기반 인재평가도구에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사람인HR이 최근 선보인 휴먼 리스크 평가가 한국경영인증원(KMR)에서 주관하는 2021년 이노스타 인증에서 ESG 기반 인재평가도구에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사람인HR의 휴먼 리스크 평가는 국내 최초로 인적자원 리스크를 정량적으로 측정하여 제공하는 평가도구로서, 다양한 성격과 역량을 포괄하는 범용형 평가도구와 달리 조직 구성원의 비윤리적 행위 발현 가능성에 초점을 둔 특화형 평가도구이다.


개발을 주도한 ‘사람인 HR연구소’는 국내 기업에서 실제로 발생한 비윤리적 행위에 대한 분석과 함께 학계에서 공인된 다양한 측정방식을 통합함으로써 평가의 타당도를 더욱 제고하였다. 이로써 기업에서는 경영컨설팅 및 교육 등을 통해 관리하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조직 구성원 개인 차원에서 선행적으로 검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 과정에는 법정심리학 분야의 권위자인 박지선 숙명여대 교수와 최이문 경찰대 교수가 직접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사람인 HR연구소는 개발에 앞서 올 9월 HR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용환 사람인HR 대표는 “전 세계 경제계의 화두가 된 ESG 경영 기조에 따라 기업의 인적자원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특화형 평가 플랫폼을 개발하였다”라며, “향후에도 글로벌 트렌드와 기업 인사담당자의 니즈에 기반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발표하는 이노스타 인증은 전문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리서치 와 자체 보유한 분야별 전문 심사원의 심사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성을 인정받은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2005년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 혁신대상 부문으로 시작하여 매년 국내 혁신상품 및 서비스 주역들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4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